아이패드로 루마퓨전으로 모터쇼영상 만들기

반응형
반응형

부산모터쇼 아이패드로 촬영후 올라오는 기차길에 루마퓨전으로 편집해보았습니다

이 앱은 패드프로사고 생산성을 높여보기위해 같이샀던 앱인데 영상 촬영을 거의안하다보니 쓸일이없네요 ㅎㅎ

파컷에 익숙했던터라 키보드 마우스가아니라 터치만으로 해야되서 조금 불편한 감은 있어요

먼저 처음 시작하시던지 새로운 영상 만들고자할때에는 새프로젝트로 시작합니다(좌측아래)

유튜브 영상용 가로로 찍으셨다면 16:9로 하시면됨니다. 세로는 9:16 저는 그냥 2:3.. (글적으면서 확인했네요+_+ㅋ)

넣고싶은 영상 미리보기라 생각하시고 넣어야될 비디오가 맞나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촬영하신영상 하나하나 돌려가며 크게크게 썰어줍니다.(세세히 자를땐 아래로 내려서 자르시면됨니다)

앞뒤쓸부분 지정한후 빨간색부분을 눌러 실제 편집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에서 본격적인 편집을 할수있습니다!!(세세한 자르기 빨리감기 확대 자막 등등 여기서 할수있습니다)

이렇게 필요한영상을 하나하나 넣어줍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다른영상을 이어붙이면 전환될때 어색할거에요

어색함을 없애려면 재미난농담(?)이 아니라..

좌측위에있는 꽃모양버튼을 눌러줍니다

전환을 눌러주시면 아래와같이 여러양식들이 나타나게됨니다.

하나하나 눌러보시구 맘에드는거 고르셨다면 드래그 ㄱ

이렇게 넣어주시면...


대략 이렇게 됨니다. 참쉽죠!?? 

(빨리감는거나 자막 기타 세세한부분까지 하려니 너무 길어질거같아 생략합니다 +_+;;)

이렇게 다 붙이고 내맘에 들었다 하면 이제 유튜브에 올리든지 클라우드에 올리든지 패드나 폰에 저장해주시면 됨니다.

영상 어떻게 저장시킬건지 세세한설정을 할수있지만.. 모르겠으면 엔터 아임니까.. +_+ㅋ

저는 패드에 저장했는데 바로 유튜브에 올려도 됨니다(루마퓨전에서 유튜브로 올리면20분정도 걸리더라구요. 유튜브앱에서 바로 올리면 10분정도??)

과정을 대략 슥삭해봤는데 생각보단 길어진거같네여 ㅜ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