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bc w200 (갈축) 타오바오 직구후기 + (흑단 팜레스트)

반응형
반응형

컴퓨터를 사고나니 새키보드를 갖고 싶었습니다. 무선마우스의 편리함때문에 키보드도 무선으로 구해야겠단 생각에 무선+기계식+건전지교체+텐키리스까지 충족시켜줄 제품을 찾다 발견한 제품!! ikbc w200입니다. RF무선2.4Ghz를 사용하면 유선키보드처럼 아무설정없이 초반CMOS접근도 가능해서 아주 편리합니다. 이건 마우스를 써보며느낀거라 키보드도 그럴꺼야라는 생각으로 구매하게되었습니다.

배대지는 오마이집을 이용하였습니다. 총3개합배송했는데 포대자루에 둘둘 말아주네요 -_-;; 모든물건이 도착했는데 2일동안 출고진행을 하지않아 게시판과 검색을 통해 배대지 평판을 보게되었습니다. (2일간 배대지에서 움직이지 않으니 자연스래 검색하게 됨니다..) 느리다는글과 함께 분실글도 보이더라구요!! 분실글 몇개보고 저도 조마조마 했습니다~


분실없이 무사도착!

먼저 흑단팜레스트 부터

ikbc w200이 기계식이다보니 키보드가 높아서 팜레스트 필요할꺼같아 같이 구매했습니다. 제일 저렴한 호두나무 팜레스트 구매하려다 이왕쓰는거 좋은거 써보잔생각으로 과소비했습니다.

사실 이게 흑단인지 봐도 모르겠습니다. 엄청 묵직하네요.

비싼거라그런지 구성품도 알차네요 +_+ㅋ

대망의 ikbc w200키보드.. 2중으로 꼼꼼하게도 포장했네요 ㅎㅎ

비맞아서그런지 박스에서 구린내가 나지만...

뒷판엔 동글이와 건전지가...???

으음?? 건전지가 안보이네요.. 뭐지? 일단 갈축인가 확인부터..

물건은 잘온거 같은데 건전지가...

찾아도 안보여 사왔습니다!! -1점

건전지가 없어서 당황했습니다. 키보드도 묵직하고 타건감도 좋네요.  

살짝 굴곡있네요. 흑단팜레는 코를 가까이대어보면 특유의 향이조금나네요. 향내라해야하나... 


 iKBC w200 스펙

브랜드 : iKBC

키 배열 : USB 표준 108 배열

스위치 종류 : Cherry MX Brown

키캡 : PBT 더블 샷

방식 : 무선 2.4GHz 전용 (유선 미지원)

동시 입력 지원 : 6 키 (N-key 롤오버)

멀티미디어 지원 : 예 (재생 / 일시 정지, 중지, 트랙 이전 및 다음)

LED 인디케이터  : NumLock, CapsLock, ScrLk 및 배터리.

크기 : 438.5 (L) x136 (W) x41.3 ( H) mm

무게 : 약 1.25 kg

지원 OS : windows / mac os

그밖에 특징 :

▶ 알카라인 AAA 건전지로 약 6개월 사용 가능

▶ 배터리 부족 시 배터리 LED 점멸로 교체 시기 알려줌.

▶ 지연 없는 빠른 연결

▶ 절전모드 지원으로 3 Lock LED 인디케이터 점등 시 2초 후 꺼짐. 

Fn + 이기능 편리하네요 F8이 계산기라 쌩뚱맞긴하지만.. ㅎㅎ


 단점

마우스도 RF무선 방식이다보니 동글이를 주변에 같이 꽃으면 키보드와 간섭이겨요. 마우스 동글이와 최대한 떨어뜨려 사용하니 괜찮네요. 그냥 사용할땐 몰랐는데 오버워치하니 렉생겨서 동글이 위치조정했습니다. 중국판이다보니 한글각인은 없습니다.


 결론

무선 블루투스가아닌 RF무선 찾으시면서 기계식이 필요하다면 구매해도 좋을거 같습니다. 1주일가량쓰고 있는데 아주 만족스럽습니다.가격은 대략 키보드74000원 + 팜레스트40000원 + 배대지8000원정도 들었네요. 


좋아요는 작성자에게 큰힘이 됨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