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뜸효율가전제품 환급 받으셨나요? 신청방법 (10% 최대30만원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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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이란?

고효율 제품의 생산, 유통, 판매를 촉진함으로써중장기적으로 소비자가 제품의 디자인과, 성능, 가격을 고려하듯이 고효율 제품이 선호되는 소비문화를 확산코자 구매비용의 10%(개인별 30만원 한도)를 환급해주는 사업입니다.

재원이 1500억원 편성되었는데요. 조기에 소진되면 해당 지원금도 종료된다 합니다. 그러니 해당 상품을 구매하고 바로 신청해야 합니다!!

2020년3월23일 이후 구매한제품만 해당됨니다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 예시

품목별 해당 모델은 환급사이트에서 확인 가능 (https://rebate.energy.or.kr)

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소비효율등급 신고 기준(품목, 모델명 등)

 신청방법

온라인 환급시스템(https://rebate.energy.or.kr)에 접속해서 다음 4단계의 절차로 신청

신청 방법 자세히 보기 (본인신청/대리신청)


1단계

본인인증 및 필요 정보 입력

2단계

구매정보 입력 및 서류 업로드 

(거래내역서, 영수증,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사진, 명판사진)

※ 거래증빙서류의 모델명은 에너지소비효율 등급 라벨의 모델명과 동일

3단계

제품 일련번호 입력 제조번호 포함 명판 사진 업로드

4단계

본인명의 계좌번호 입력


 대리인 신청방법

구매확인 - 구매자는 환급 신청인과 동일해야 합니다

신청

대리인 본인인증 및 필요 정보 입력

필요 서류 업로드

기본서류 + 위임장 + 위임자 본인서명 사실 확인서

환급계좌

대리인이 환급신청

구매자와 예금주 동일해야 합니다.

신청 방법 자세히 보기 (본인신청/대리신청)

 Q&A

Q. 은행계좌가 없는데 다른 사람 계좌로 환급을 받을 수 있나요?

A. 구매자 성명과 은행계좌의 예금주가 일치되어야 하며, 타인의 계좌로는 환급받을 수 없습니다

Q. 구매자 명의가 아닌 다른 사람의 신용카드로 결제해도 상관없나요?

A. 구매증빙서류(영수증, 거래내역서)에 구매자 성명이 기재되어야 하며, 이 경우 타인 신용카드로 결제해도 상관없습니다.

Q. 현금영수증을 가족 등 다른 사람의 핸드폰 번호로 공제 받아도 상관없나요?

A. 구매증빙서류(영수증, 거래내역서)에 구매자 성명이 기재되어야 하며, 이 경우 타인의 핸드폰 번호로 소득공제를 받아도 상관없습니다.

Q. 온라인몰에서 타인의 ID로 구매했을 경우는 환급대상이 아닌가요?
A. 온라인 쇼핑몰에서 타인의 ID로 구매했더라도, 거래증빙서류(영수증, 거래내역서)에 ‘구매자’나 ‘배송받는 자’ 등의 이름으로 구매자 이름이 확인된다면, 신청가능합니다.
Q. 대리신청 시 위임장 양식은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A. ‘온라인 홈페이지 → 고객센터 → 공지사항’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개인사업자가 구매해도 환급받을 수 있나요?
A. 법인사업자 및 개인사업자 모두 환급대상이 아닙니다. 가정 내 고효율기기 활용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으로 사업자가 아닌 개인을 대상으로 환급금을 지원해 드립니다.
Q.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나요?
A. 본 사업은 온라인 홈페이지에서만 신청 가능하며, 오프라인으로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Q.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만 환급 대상인가요?
A. 10개 품목 중에서 에어컨, 세탁기, 냉온수기를 제외한 7개 품목은 1등급이 대상이며, 세탁기(일반)은 2등급까지, 에어컨(벽걸이를 제외한), 진공청소기(유선)은 3등급까지 대상입니다.
Q. 온라인 홈페이지-환급대상 제품검색에서 모델명이 검색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의 모델명으로 검색을 하셔야 합니다.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의 모델명으로 검색을 해도 결과가 나오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 바랍니다.(☎ 1670-7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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